밑바탕이 되고,그 인식 과정을 통하여 새롭게 구성한다는 것이다.
인식론적 견해는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하지만,교수설계라는 측면에서Duffy
와 Jonassen(1991)은 크게 두 유형으로 나누었다. 즉, 지식은 개인의 경험과는 무관
하게 객관적으로 존재한다는 합리론적 입장인 객관주의(objectivism)
인지와 물리적 형태에서의 지각(perception)이 그것이다. 패러다임이라 함은 비물질적 측면의 요소이며 디자인의 본질에서도 아이디어(idea)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물리적 형태는 시각으로 인지 가능한 물질적 측면의 요소로서 이미지(image)의 성격이 크다.
디자이너는 디자인 언어의 시각적 특징으로부
1. 약물남용
1-1. 약물
일반적으로 약물은 의학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약품을 의미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약품뿐만 아니라 인간의 정신기능(중추신경)에 변화를 초래하는 물질 전반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술이나 담배는 후자에 해당하는 약물이며, 본드, 부탄가스, 신나 등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자, 경쟁사인 SKT는 수익 감소를 불사하고서라도 WiFi 설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올해 WiFi 기능을 탑재한 단말기를 총 25종 이상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양효석, <(스마트폰혁명)③이통사 사업 ‘뼈대가 달라진다’>, 《이데일리》, 2010.1.28,
위해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획득한 모든 개인이나 단체를 의미한다. 마케팅에서 말하는 소비자란 통상적으로 제품을 소비하는 의미의 소비자(consumer),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의미의 사용자(user), 조직체의 두매 담당자(buyer), 서비스 제공을 착의 사람(receiver), 등 네 가지 타입을 일컫는 말이다.
Ⅰ. 환유의 정의
1. 수사학적 정의
환유라는 말은 어원적으로 보면 이름을 바꿈이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 metonymia와 그리스어의 metonumia에서 유래된 말이다.
*뒤마르세는 환유를 "이름 바꾸기" 혹은 "이 이름대신 다른 이름"으로 정의하면서 이런 의미에서 환유는 모두 다른 비유를 포괄하는 용어
Ⅰ. 서론
인간은 자신과 타인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성격 이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사람을 사귈 때, 발표를 할 때, 어떤 일을 결정하고 판단할 때, 어떤 상황과 위치에서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할 때 등 자신이 어떤 성격적 특성을 가졌으며 타인은 어떤 성격을 가졌는지 관심을 갖는다. 그
사용자(user), 조직체의 두매 담당자(buyer), 서비스 제공을 착의 사람(receiver), 등 네 가지 타입을 일컫는 말이다.
태도란 소비자가 어떤 대상에 대하여 가지는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평가를 의미하며, 소비자가 그 대상에 대하여 관하여 갖게 되는 생각에 좋다/싫다 의 감성적인 반응이 함께 포함되는 개념
Ⅰ. 서론
학교 공동체는 물리적인 공간으로서의 학교를 말하는 것이 아니며, 교사-학생-학부모의 의사소통체계로 넓게 규정한다. 교사, 학생, 학부모간의 의사소통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 데, 그 중에서 사이버 세계를 매개로 한 전자통신(특히 인터넷 혹은 홈페이지 등)상에서 이루어지
Ⅰ. 컴퓨터 수행지원시스템 설계
컴퓨터 수행지원 시스템은 학습 자체가 목적인 CBT와는 달리 수행의 개선을 위해 학습과 도움을 제공하는 통합 시스템이기 때문에 보다 복합적이고 새로운 설계가 필요하다. 완전한 시스템을 위해 고려되어야 할 설계 원리들이 매우 다양할 수 있지만 여기에서는 컴퓨